본문 바로가기
경매 노하우

경매 공부하는 방법

by * ^_^ * 2020. 7. 13.
반응형

경매를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

 

 

용어에 익숙해져야 한다.

우리는 당신이 어떤 경매책이라도 적어도 세 번은 숙지할 것을 추천합니다. 만화책도 괜찮다. 첫 걸음은 항상 가벼워야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두껍거나 딱딱한 책을 사면 경매하기 어려워 중도 포기하기 십상입니다. 반복학습은 경매의 전체 그림을 이해하고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권리분석

 일단 경매 전체를 이해하게 되면 다음 단계는 권리분석을 연구하는 것이다. 권리의 분석은 매우 간단하다.
취소권을 찾아 인수권 여부를 결정하기만 하면 된다. 처음에는 기본 원리를 이해한다고 생각하고 시간이 지나면 깊이 연구한다. 채권자에 대한 등기본과 배당실무에 익숙해져야 한다. 한 번에 읽을 생각을 하기보다는 객관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적어도 한 권의 권리분석서를 보관하는 것은 괜찮다.

 

필자의 경우 법원행정처가 만든 민법 실무 체제를 갖추고 있다. 법원 공무원들이 이 책을 실제로 참고하는 4권짜리 책이다. 유용하게 쓰고 있어. (초급자가 책을 읽는데 어려움을 겪을 때, 그리고 모르는 것이 있을 때, 국어사전처럼. 매번 찾아보면 된다. ) 다만 일정 금액을 공부한 사람은 민사집행 관행을 구매하도록 권한다.

간접 경험

경매 공부를 하고, 대법원 경매 사이트를 이용하며, 거주지에 있는 물건들을 둘러보십시오.
이 단계에서는 감정 보고서를 제대로 보는 방법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응찰할 아이템을 골라 현장 견학을 하면 조금 더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어색하고 무섭습니다. 권리분석을 마쳤으면 경매 수수료 사이트를 등록하면 됩니다. 한 달 등록하면 투자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론과 실천이 잘 맞아야 부동산 투자가 잘 됩니다. 그래서 책이나 이론에 지나치게 집중할 수 없고, 책에서 본 것을 바깥에서 하나하나 응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 그렇게 해서 좋아질겁니다.

 

법원 입찰

가상으로 했다면 모의입찰을 하고 법정에서 실천의식을 쌓아라. 무엇을 낙찰받을지 예상해 시세를 파악한 뒤 얼마만큼의 이익을 얻을지 적으면 입찰가를 적는 요령을 터득하게 됩니다. 모의입찰이 반복되면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 이렇게 만 공부를 하신다면 성공적으로 낙찰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경매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매 분석 2  (0) 2020.07.15
경매 분석 방법 1  (0) 2020.07.14
경매 노하우 방법  (0) 2020.07.07
자동차 경매 사이트 보는 방법  (0) 2020.07.06
경매 진행하는 방법  (1) 2020.07.06

댓글


티스토리툴바